본문 바로가기
독서와 부자학

"돈을 모을 수 없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by 마켓핑크 2024. 12. 26.
반응형

"돈을 벌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질문 1: "돈을 벌기 위해 최소한 얼마를 모아야 하나요?"

답변:

최소한 한 달에 100만 원은 좀 아쉽습니다. 목표는 1년에 2천만 원에서 3천만 원을 모아야 합니다. 그렇게 꾸준히 모으고, 그 돈을 투자하여 수익을 얻으면, 10년 안에 2억 원에서 5억 원 정도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 정도만 되면, 여러분의 삶에 자신감이 생기고, 경제적 독립도 가능해질 것입니다.


질문 2: "그럼 10년 동안 어떻게 돈을 모을 수 있나요?"

답변:

첫 단계로 1억 원을 목표로 삼고, 그다음부터는 생각보다 빠르게 돈이 불어나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처음엔 어려울 수 있지만, 매년 일정 금액을 꾸준히 모으고 투자하는 습관을 들이면, 시간이 지나면서 그 돈은 커져갑니다. 중요한 건 포기하지 않고 계속 나아가는 것입니다.


질문 3: "시험에 통과하지 못한 건 죄가 아닌가요?"

답변:

전혀 죄가 아닙니다. 시험에 통과하지 못했다고 해서 자신을 탓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것은 사고방식의 문제일 수 있습니다. 고정관념을 바꾸고, 이제부터는 다른 길을 찾으면 됩니다. 여러분은 지금부터 새로운 도전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질문 4: "돈을 모을 수 없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만약 한 달에 200만 원을 모을 수 없다면, 몸을 쓰는 일을 하세요. 예를 들어, 배달일이나 건설 현장과 같은 일을 통해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또는 바다에서 일을 하거나, 전문대학교나 폴리텍을 통해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다시 시작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남들이 어떻게 보느냐가 아니라, 자신이 어떻게 변화할 것인가입니다.


 

질문 5: "30살, 40살이 되어도 돈을 못 벌었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만약 30살이 되도록, 40살이 되도록 자신의 돈을 벌어본 적이 없다면, 지금 당장 새로운 삶을 도전해보세요. 미련을 버리고, 다른 길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상에는 할 일이 많고, 여러분이 할 수 있는 일도 무궁무진합니다. 시작하는 데 나이는 관계없습니다.


질문 6: "정말 할 일이 많고, 새로운 도전을 해야 하나요?"

답변:

네, 할 일은 정말 많습니다. 여러분이 새로운 길을 찾고 도전한다면, 그 길에서 많은 기회와 가능성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나이가 많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새로운 시작을 하고, 그것을 통해 더 나은 삶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전하세요.


질문 1: "돈을 벌지 않으면 일을 할 이유가 없지 않나요?"

답변:

맞습니다. 결국 대부분의 사람들은 돈을 벌기 위해 일을 하죠. 돈을 벌지 않는다면 아무리 일을 해도 의미가 없을 수 있습니다. 물론 일부 직업은 명예도 따르지만, 요즘은 그 명예마저도 많이 퇴색된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로스쿨이나 의대 관련 직업이 과거처럼 그렇게 위대하게 보이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질문 2: "그렇다면, 돈을 벌지 않는 사람들은 무엇 때문에 일을 할까요?"

답변:

어떤 사람들은 사회적으로 지탄받는 직업을 가질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업자나 조직의 두목, 또는 마약상을 하는 사람들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사람들이 수백억, 수천억을 벌었다면 우리는 그 사람들을 부러워할 수밖에 없습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는 큰돈을 벌기 어려운 만큼, 큰돈을 가진 사람은 우러러보게 되죠.


질문 3: "자본주의에서 돈을 많이 벌 수 있는 기회가 많나요?"

답변:

네, 요즘은 부자 될 기회가 정말 많습니다. 자본금이 없거나 입시에서 낭비한 시간이 많고, 집안 형편이 좋지 않은 분들에게도 기회가 열려 있습니다. 그런 분들은 레버리지 기법을 활용해야 합니다. 레버리지를 맹목적으로 이용하는 것은 위험하지만, 공부하고 전략적으로 활용하면 충분히 돈을 벌 수 있습니다.


질문 4: "레버리지 기법을 어떻게 활용하나요?"

답변:

예를 들어, 주식 시장에서는 레버리지 ETF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나스닥 두 배 추종 ETF인 QLD, 세 배 추종 ETF인 TQQQ, 그리고 비트코인 두 배 추종 ETF인 B2Bit 같은 상품들이 있습니다. 이런 ETF들은 비트코인이나 나스닥과 같은 자산의 가격이 크게 변동하지 않기 때문에 리스크가 상대적으로 적습니다. 공부를 통해 이런 상품을 선택하고 투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문 5: "돈을 벌기 위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변:

자신의 직업을 선택할 때, 꼭 남들이 우러러보는 직업을 선택할 필요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대기업에 들어가거나 특정한 시험에 합격하려는 목표만을 가지고 돈을 퍼붓는 대신, 남들이 잘 하지 않는 일을 시도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나스닥 같은 해외 주식에 투자하거나, 외국인 노동자들이 하는 일처럼 사람들이 잘 하지 않는 일을 찾아보세요. 그렇게 하면 더 많은 기회가 열릴 수 있습니다.


질문 6: "그럼 지금 주식이나 나스닥과 같은 자산에 투자하는 것이 좋을까요?"

답변:

네, 나스닥처럼 꾸준히 상승하는 자산에 투자하는 것이 좋은 전략이 될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는 자산을 구매하고 보유하면 시간이 지나면서 자산이 불어날 수 있기 때문이죠. 이런 자산을 꾸준히 보유하며 성장하는 것이 장기적인 부를 쌓는 좋은 방법입니다.


질문 7: "결국 어떤 직업을 가는 게 좋을까요?"

답변:

여러분이 직업을 선택할 때, 다른 사람들이 하는 일을 따라 할 필요는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본인이 잘 할 수 있는 일을 찾는 것이며, 남들이 잘 하지 않는 분야에서 기회를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사람들이 하지 않는 길을 찾고 그 길에서 열심히 노력하면, 그만큼 성공할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질문 2: "시험과 입시 문제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요?"

답변:

시험과 입시는 어느 정도 타고나는 것 같습니다. 입시 때문에 많은 시간을 낭비했죠. 물론 좋은 대학에 가거나 재수, 삼수, 사수 해서 좋은 결과를 얻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체로 재수에서 끝내는 경우가 많아요. 계속해서 시험을 봐도 장수생이 되는 확률이 높고, 그러다 보면 마음이 조급해져서 본 실력도 제대로 나지 않게 됩니다. 결국 시간만 낭비하게 되죠.


질문 3: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대가 바뀌었는데, 왜 계속 그런 방식에 얽매이는 건가요?"

답변:

요즘은 구글, 넷플릭스, 유튜브 등 다양한 플랫폼이 발전하면서 과거와는 다르게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졌습니다. 예전에는 무조건 좋은 대학을 가야 한다거나, 전문직을 해야 한다는 생각이 지배적이었죠. 그런데 지금은 그렇지 않아요. 전통적인 직업들이 많이 무너지고,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방법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질문 4: "그럼 어떤 일을 해야 할까요?"

답변:

요즘에는 다양한 직업들이 많습니다. 유튜브, 쿠팡 택배, 건설 현장, 여행업, 인테리어 등 여러 가지 직업들이 존재하죠. 이런 직업들을 통해 충분히 돈을 벌 수 있습니다. 20대 때는 많이 경험을 해보는 게 중요해요. 욕을 먹어도 상관없습니다. 젊을 때는 무엇이든 시도해보고 실패해도 괜찮습니다.


질문 5: "그럼 고정관념을 깨고 다른 직업을 선택하는 데 어떤 어려움이 있나요?"

답변:

그렇죠, 사람들이 직업을 선택하는 데는 항상 타인의 시선이 중요합니다. 특히 부모님이나 사회적 기대가 큰 장애물이 될 수 있죠. ‘무슨 일을 하냐?’는 질문에 대해 민망하거나 불안해서 모두들 일반적인 직업을 택하게 됩니다. 그로 인해 많은 한국인들이 젊음을 낭비하고 희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질문 6: "결국, 모든 직업은 돈을 벌기 위한 것 아닌가요?"

답변:

맞습니다. 모든 직업은 결국 돈을 벌기 위한 수단입니다. 하지만 중요한 건, 어떤 직업을 선택하느냐는 겁니다. 좋은 까운을 입고 법복을 입고, 대기업에서 일하는 것이 전통적인 성공이라고 생각될 수 있지만, 요즘은 그런 직업에서 더 많은 돈을 버는 게 아니라는 점입니다. 중요한 건 돈을 어떻게 벌 수 있는지, 그리고 그 일을 얼마나 잘 할 수 있느냐입니다.

반응형